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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락부장 사쿠라☆마기카

마법소녀 마도카 포터블 리뷰

by 카나메 마도카 2021. 10. 27.

1. 원작 만화에 대하여

한줄평 - 꿈도 희망도 없는 만화.

2011년 상반기인 1월달부터 방영되어 대지진으로 인해 12화짜리임에도 불구하고 6월에 완결되었다. 여러가지 의미로 화제작. 처음 나왔을 때만 해도 아오키우메 특유의 아기자기한 그림체와 이세계를 팝아트를 활용하여 약간 특이하지만 전형적인 마법소녀물이라는 인생이 지배적이었다. 다만 일부만이 시나리오담당의 우로부치를 주목했을 뿐이다.

몇편을 기점으로 이 작품이 폭발적으로 화제가 되었으며 그 명성은 국내 인터넷뉴스에서도 기사가 났을 정도.

마법도, 꿈도, 기적도 있지만 희망은 없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마법소녀라는 이름은 겉모습일 뿐. 마법소녀물임을 표방한 다크판타지로서 인상을 심어주었으며, 몰입도 있는 스토리로 일본은 물론 해외에서도 수많은 오덕을 낳았다.

본편은 주인공인 카나메 마도카의 수상한 꿈으로 시작한다. 그리고 수수께끼의 생물 큐베에게 마법소녀가 되어달라는 부탁을 받게 되고, 수수께끼의 전학생 아케미호무라는 그걸 저지한다는 이야기. 얼핏보면 마도카, 호무라, 사야카, 마미, 쿄코의 5인전대 마법소녀물로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저 마법소녀들은 본편의 세계관에서 살고 있는 수많은 마법소녀들 중 일부일 뿐이라는 설정이다. 어쩌다가 근처의 지역에서 살고 있다가 맞닥드리는 이야기가 전개되며 경우에 따라서는 서로의 가치관의 차이로 갈등을 빚기도 한다.

마법소녀물은 세계관 마다 조금씩은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꿈과 희망을 전제로 이야기가 그려집니다.

하지만 마법소녀 마도카 마기카는 "그딴거 없다." 라는것이 특징입니다.

3화 중반부 까지만 해도, 전투방식이 조금 독특한 마법소녀물로 보입니다. 큐베는 여느 마법소녀물 처럼

마스코트 캐릭터로 보입니다.

카나메 마도카와 미키 사야카에게 접근한 큐베는 소원을 들어줄테니 자신이랑 '계약'해서 마법소녀가 되어 달라고 말하죠. 하지만 무슨 소원을 빌어야 할지 몰라 고민합니다. 큐베와 먼저 계약해서 마법소녀가 된 토모에 마미라는 캐릭터가 있는데 마도카보다 한학년 위로, 마도카와 사야카에게 마법소녀가 무엇인지 알려주기 위해 마도카랑 사야카를 마녀사냥에 데리고 다닙니다.

- 큐베와 계약한 마법소녀는 마녀와 그 수하인 사역마와 싸우는 사명을 지니게 됩니다.-

마녀를 사냥하면 부산물로 마녀의 알인 그리프시드가 떨어지는데 그걸 이용해, 마법소녀의 마력의 근원인

소울젬을 정화 시킬 수 있다는것도 알려줍니다.

. 하지만 3화에서 토모에 마미가 마녀 샤를롯테에게 머리를 먹혀 즉 머리가 잘려 죽음으로서, 암울한 전개가 시작됩니다. 샤를롯테는 (아케미 호무라가 처리해 버리고요.)

토모에 마미가 죽고난후, 카나메 마도카는 그 모습이 떠올라 겁에 질려 소원을 비는것을 포기하고 마법소녀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미키 사야카는 자신이 좋아하는 카미조 쿄스케를 위해 소원을 빌어(카미조 쿄스케는 천재 바이올리니스트 였으나 불의의 사고로 손과 다리를 못쓰게 되어 병원 신세를 지내는 중) 카미조는 병원에서 퇴원하게 되고, 미키 사야카는 마법소녀가 됩니다.

죽은 토모에 마미를 대신해, 마을을 지키는 정의의 마법소녀가 되겠다고 다짐하지만 새롭게 등장한 캐릭터인 사쿠라 쿄코와의 접전(정확히는 두번째)에서 싸움을 말리기 위해 끼어든 카나메 마도카가 미키 사야카의 소울젬을 집어던져, 달리던 트럭위에 떨어짐으로서 소울젬의 진짜 정체가 드러납니다.

소울젬은 육체에 있던 영혼을 빼내어 담은 결정체로, 소울젬을 컨트롤 할 수 있는 범위는 100미터에 불과해 그 범위를 벗어나면 사망에 이릅니다.

그로 인해 미키 사야카는 죽고맙니다. 하지만 아케미 호무라가 시간마법을 이용해 트럭을 따라잡고 소울젬을 되찾아오며서 다시 살아나고, 자신에게 무슨일이 일어났는지 알게 됩니다.

큐베는 이 사실을 마법소녀들에게 전혀 말을 해주지 않았는데, 그 이유는

"물어보지 않았잖아."

입니다. 그 뒤로 미키 사야카는 한없이 절망에 빠져 마법소녀가 된지 한달도 안되 자신이 싸우던 마녀 그 자체가 됩니다.

소울젬의 또다른 정체가 또 드러나는데, 소울젬은 소원을 이룬 마법소녀들이 그 댓가로 그에 상응하는 절망을 겪게 되는데, 그게 극에 치다르면 마녀의 알인 그리프 시드가 되어 마법소녀는 마녀가 됩니다.

마녀가 되는 시기는 저마다 다른데, 얼마나 크게 얼마나 빨리 절망에 빠지냐에 따라 마녀화의 속도는 달라

집니다. 그리프시드를 사용해 규칙적으로 정화를 하더라도 결국엔 소울젬이 그리프시드가 되어 마녀가

되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소원의 희망이 크면 절망의 크기도 그에 맞먹을 만큼 커집니다.

여기서 큐베의 목적 또한 드러나는데, 큐베는 에너지를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손실로 인해 줄어드는 우주의 수명을 늘리기 위해, 여러 방법을 물색하다 감정 에너지를 이용한 방법을 알아내지만 큐베 아니 인큐베이터 자신들에게는 감정이 없거나 매우 적어 여러 생명체를 찾다 인류를 발견하고 그중 10대 소녀를 이용할 계략을 세워 오랜 세월동안 이용해 온겁니다.

즉 10대 소녀를 마법소녀로 만든후 절망에 빠져 마녀가 되는 순간 발생 하는 감정 에너지를 수집하는게 큐베의 본래 목적입니다. 그걸 알게된 아케미 호무라가 자신의 유일한 친구 카나메 마도카를 구하기 위해

끊임없이 시간역행을 반복해 옵니다.(그로인해 평행세계의 인과율이 마도카를 중심으로 얽혀 마도카가

강력한 마법소녀 즉 최악의 마녀가 되는데 자신도 모르게 한몫하게 된 셈이지만요)

큐베 : "이 나라에서는 성장중인 여성을 소녀라고 부른다지? 그렇다면 머지 않아 마녀가 될 너희들을 마법소녀라고 부르지 않으면 안되겠네?"

아케미 호무라가 큐베로 부터 카나메 마도카를 구하기 위해 수없이 시간을 역행하고 수없이 발푸르기스의 밤에 대적 하지만, 강력한 마녀인 발푸르기스의 밤에 패해 결국 절망에 빠져 마녀가 되려 할때 카나메 마도카가 나타나 큐베에게 소원을 빌어 마법소녀가 됩니다

큐베 : "수많은 세계의 운명을 통틀어 인과의 특이점이 된 너라면 어떠한 터무니없는 소원도 이룰 수 있겠지"

마도카 :" 정말이지?"

큐베 : "카나메 마도카 너는 그 영혼을 대가로 무엇을 바라지?"

마도카 : "난 모든 마녀를 태어나기 전에 내 손으로 지워버리고 싶어. 모든 우주, 과거와 미래의 모든 마녀를 내손으로.."

큐베 : " 그 소원은... 그런 소원이 이루어진다면, 그건 시간간섭의 레벨 정도가 아냐. 인과율 그자체에 대항하는 반역이야. 너 설마 정말로 신이 되려는거야?"

마도카 : "신이든 뭐든 상관 없어. 지금까지 마녀와 싸워온 모두가, 희망을 믿은 마법소녀들이 난 울지 않았으면 좋겠어. 마지막까지 웃어주길 바래. 그걸 방해하는 룰따윈 부숴 보이겠어. 바꿔 보이겠어 이것이 내 소원, 내 바램. 자 이루어줘 인큐베이터"

마녀를 지우고 싶다는 소원을 빈 마도카는 모든 마녀를 소멸 시키고 우주를 개변 시킵니다. 우주를 창조할 만큼의 희망으로 인해 그에 상응하는 절망이 나와 마도카는 마녀(크림힐트)가 되지만, 마도카의 소원이

마녀를 지우고 싶다는것이었기 때문에 일격에 소멸 시켜버립니다. 그리고 마도카는 우주의 영역에 대한 개념을 한단계 시프트 해서 마녀를 멸하는 개념이 됩니다.

그로 인해 카나메 마도카는 누구에게도 간섭받지 않고 간섭할수도 없게됩니다. 인간으로서 살았던 모든것들이 없어져서, 가족과 친구들에게 전부 잊혀져 애초부터 없던 존재가 됩니다.

카나메 마도카라는 존재를 기억하는건 아케미 호무라만이 유일하고, 소녀들을 이용해 마녀로 만들던 큐베조차 카나메 마도카는 커녕 마녀에 대한 기억이 전부 사라집니다.

아케미 호무라는 결국 마도카가 마법소녀가 되는것을 막지는 못했지만, 마도카를 위해 힘겹게 싸워온 싸움에 종지부를 찍을수 있게됩니다. 마녀가 사라진 대신 마수가 등장해 싸움 그 자체가 끝난것은 아니지만요.

마녀는 사라졌지만 마수가 등장했기에, 결국 꿈과 희망 따위는 없는 애니.

1-1. 등장 인물 소개

1-2-1. 카나메 마도카

"도시요~ 히도이요!(어쩌지? 너무해!)"

주 무기 - 활(관통속성)

도시요 시골이요 농촌이요 어촌이요

정화의 마법소녀. 본편의 주인공이자 최강의 마법소녀. 본편의 모든 실마리는 마도카의 소원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본편은 마도카의 고뇌를 중심으로 그려진다. 숨겨진팬(호무호무)을 갖고 있으며, 토모에 마미를 존경해서 마법소녀가 되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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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을 너무 좋아한다며 밝게 웃곤 하던 마도카. 그녀의 웃음은 보는 이로 하여금 저절로 따라 웃게 만드는 힘을 가지고 있었다.

마도카를 보면 노력이 천재를 만든다는 말이 실감이 날 정도로 학업과 미래에 대해 고민하고 있었다. 그럼에도 착한 마도카는 친구들과 동생의 생일을 꼬박꼬박 챙겨 주었다. 뿐만 아니라 표정이 어두워 보인 친구가 있으면 따뜻한 마음이 담긴 편지 한장을 보내곤 해서 그녀의 정성어린 필체가 들어간 편지를 안 받은 사람이 없을 정도였다. 그만큼 마도카는 사람을 좋아했고 도와주고 싶어했다.

주인공답게 이 게임에서도 각종 2차 창작 게임에서와 마찬가지로 마도카는 좋은 밸런스를 갖춘 캐릭터로 설정되었다. 사격능력, 회복력, 연비, 인과치 등 모든 면에서 우수하다. 공격력은 보통이지만 다양한 사격 공격을 가지고 있어서 다수와의 전투에서도 강하다.[* 기본 사격기를 시작으로 모든 강화 사격기와 차징 사격기에 '''관통 공격과 범위 공격이 붙어있다.''' 포터블 내에서 사역마 학살은 마도카를 따라올 캐릭터가 없다. 덕분에 2마리 이상의 적을 한꺼번에 죽이면 그 수만큼 감정치가 내려가는 특성상 다른 캐릭터들보다 감정치가 수십이나 낮아지는 광경도 볼 수 있다. 물론 이런걸 고려해 기본 사격기의 소모 마나가 다른 캐릭터보다 '''1 높은(...)''' 애교수준의 패널티가 붙어있다.] 즉, 생존력이 좋다. 회복력의 경우 HP, 상태이상, 소생, 심지어 소울 젬 정화까지 가능한 유일의 회복 마법 '천상의 기도'를 가지고 있다! 다른 4명의 마법소녀는 어느 정도의 단점[* 호무라는 회복기가 없고 공격력이 낮다. 사야카는 성장이 느리다. 마미는 공격력이 높지만 그만큼 마력 소비가 크므로 능숙한 마력 관리가 필요하다. 쿄코는 HP와 방어력이 낮다. 반면 마도카는 소울젬 정화를 포함한 온갖 회복기로 무장하고 있고, 경험치 증가 스킬이 있으며, 연비도 적당하고, 탱킹도 받혀준다.]이 있어서 초보자에게는 마도카만큼 적당한 캐릭터가 없다.

1-2-2. 토모에 마미

"이제는 아무것도 두렵지 않아."

주 무기-머스킷(타격속성)

 

 

 

생명의 마법소녀. 맨처음 등장하는 베테랑 마법소녀이며 마도카와 사야카가 동경하는 선배. 마마마의 폭발적인 인기에 가장 큰 공헌을 한 장본인이다. 호무라가 현대식 병기를 사용한다면, 마미는 근대식 병기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 주무기도 샷건, 머스킷등의 근대시대 병기를 사용한다.

전투 내 성능은 최고 경험자 아니랄까봐 좋은 편이다. 시나리오 내에서도 주력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꽤 되는 캐릭터. 단, 대부분의 루트에서 마미 태생상 피할 수 없는 문제(...)나 마법소녀의 진실을 알고 자살하는 문제 때문에 중간에 리타이어할 확률이 굉장히 높다.

공격 성능은 그야말로 '''마미 성님이란 말이 절로나온다.''' 레벨 상승당 상승하는 공격력 수치가 최고로 높고 사격기 뿐만 아니라 격투기도 사야카나 쿄코에 꿀리지 않는 절륜한 성능을 자랑한다. 패시브까지 찍으면 적에게 일정 확률로 스턴까지 걸 수 있다. 무엇보다 티로 피날레를 시작으로 이어지는 초고위력 범위기의 연속은 눈물나올 정도로 무시무시하다. 거기에 지원기중엔 아예 자신이 있는곳을 무적지대로 만드는 스킬까지 존재한다.

여기까지 보면 완전체 캐릭터 같으나 마미는 엄연히 상급자용 캐릭터다. 가장 큰 이유는 역시 마나의 소비가 쓸데없이 심하다. 마미의 차징기는 대부분 초고위력과 초광범위를 위주로 편성되어 있는데 문제는 이 스킬들의 교환비는 1:1.5, 많아봐야 1:2정도이다. 평균적으로 1:3의 교환비가 나오는 다른 캐릭터들의 차징기를 생각하면 엄청나게 많은편. 게다가 호무라의 시간정지 능력을 사용하여 주력기를 난사하면 대부분 이정도 위력은 나온다. 다시말해, 마미의기술들은 위력 자체는 좋은편이나 효율이 심각하게 떨어진다. 가뜩이나 인과량 벌이도 힘든데 마나 소비까지 심해서 기술 몇번 사용하면 마나가 다 떨어진다. 때문에 마미를 사용할땐 마력량 조절을 잘 해줘야 한다.

1-2-3. 미키 사야카

"나란 녀석은... 정말로 바보야..!"

주 무기-칼(참격속성)

치유의 마법소녀. 마도카의 단짝친구. 약간 선머슴같은 성격. 주무기는 검. 모종의 이유로 팬들은 死야카라고들 부른다.

 

 

시나리오 모드 성능은 그야말로 '''최악'''. 먼저 기초 레벨이 많아봐야 10조차 안된다. 초기 능력치가 떨어지는 사야카로써는 이보다 더한 패널티는 없을지경. 또한 마도카, 마미, 호무라가 사정거리 4의 원거리 공격으로 무장하고 쿄코 또한 최소 사정거리 2의 관통공격으로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한데 비해 사야카는 대부분의 사거리가 1이고 많아봐야 3인경우가 많아서 온갖공격을 맞아가며 싸워야 한다. 그나마 사거리 5의 스플래시 스팅거가 있긴 하지만 1차징이 필요하고 사거리 4의 로렐라이의 선율은 범위는 좋지만 이 또한 차징이 필요하며 한두마리 상대하기엔 가성비가 좋지 않다. 게다가 스플래시 스팅거는 사야카의 유일한 사격기증 최종테크에 속하고 로렐라이의 선율은 높은 능력치를 요구하는지라 습득부터 쉽지가 않다. 무엇보다 감정치가 너무나도 쉽게 오르는 탓에 정화수단이 극히 제한된 시나리오에서는 고위력기 난사가 불가능하다. 사야카의 기본 감정치가 200이기 때문에 유지 범위를 300 내외로 잡아야 하기 때문. 이런 성능때문에 심지어 사야카 자신의루트에서조차 쿄코가 더 쓸모있는(...) 비극이 발생한다.

하지만 수수께끼의 마녀결계라면 어떨까? 사야카의 진 성능은 모든 캐릭터가 1로 시작하여 능력치가 계속 보존되는 수수께끼의 마녀결계에서 제대로 드러난다. 먼저 기초 능력치가 제일 낮은 대신 레벨당 상승되는 능력치는 높은 편이라서[* 사실 능력치 상승량만 따지고 보면 공격력쪽은 마미가 한 수 위지만 마미는 탱킹능력이 사야카보다 떨어지고 공격능력의 가성비가 떨어지기 때문에 개인에 따라서는 더 상급자형이다.] 사야카의 레벨이 높아지면 최고난이도인 망각의 결계에서 조차 기본기 한방으로도 거의 모든 사역마를 원턴킬 해버린다. 또한 자동 회복 1, 2스킬을 찍는순간 체력과 마력이 몇십단위로 회복되는, 그야말로 애니에서처럼 순식간에 회복되는 모습을 보여준다. 거기다가 마도카의 천상의 기도가 사용 가능해지면 사실상 소울젬 오염은 없는거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그동안 못써온 고위력기를 난사수준으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참격속성에 약점이 있는 적들에게는 사야카가 정말 유용하다!

무엇보다 사야카의 스파크 엣지가 해금되면 그때부터 마녀 학살이 시작된다. 다른 캐릭터의 차징기술들은 마력 대비 위력의 비율이 1:1~3정도이다. 그런데 스파크 엣지는 '''1:6~7'''이라는 도저히 믿기지 않는 가성비를 자랑한다. 그렇다고 위력도 적은것이 아닌게 무려 400. 이는 마력을 200넘게 소모하는 마미의 티로 피날레 상위 스킬이나 차징을 2턴이나 하는 마도카의 최종기나 되야 나오는 위력이다. 이를 호무라의 서포트와 연계하여 가속과 시간정지를 활용하면 최대 4연격까지 먹일 수 있다. 발푸르기스의 밤을 포함한 거의 모든 마녀가 이 콤보 한번에 원턴킬을 당하고 심지어는 오버킬까지 심심찮게 뜨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설령 죽지 않는다 한들, 사야카의 체력과 마력은 적당히 맞아주면서 싸우기 충분한 양이다. 때문에 물건너에서는 사야카를 '''"마녀결계 공략 특공대장"'''으로도 부른다.(...)[* 물론 총 딜링 자체는 쿄코나 마미가 조금 더 높지만 쿄코는 탱킹이 시망이라서 사용 빈도조차 낮고 마미는 사야카에 비해 효율이 극악이라서 상급자가 아니면 써먹기 어렵다.]

여담으로 최종기라고 할만한 스킬이 없는 유일한 캐릭터. 마도카는 모습까지 마도갓으로 바뀌어서 폭격을 퍼붓는 슈팅스타, 호무라는 애니 마지막에서 사용했던 침식하는 검은 날개, 마미는 티로 피날레의 상위 스킬 봄바르다멘토, 쿄코는 옥타비아와 자폭할때 사용한 정죄의 대염 등 모든 캐릭터가 이런 스킬을 가진데 비해 사야카만 유일하게 이런게 없다. 스파크 엣지는 최고위력 스킬이지만 그 뒤쪽 테크에도 스킬이 두개나 있고 근접기 마지막 스킬인 타이푼은 스파크 엣지보다 위력이 약하고, 스플래시 스팅거와 로렐라이의 선율은 사격계 특화가 아닌 사야카라서 그닥 쌘 스킬은아니다. 사실 정신줄 놓고 폭주하는 광상곡이 최종기라 카더라

1-2-4. 사쿠라 쿄코

"외톨이는 쓸쓸한 법이지."

주 무기 - 창(관통 속성)

믿음의 마법소녀. 높은 공격력을 자랑하며 자신만을 위해 힘을 쓰려고 하는 것이 특징. 커다란 창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며, 공격에 특화되었다. 화력은 매우 강하지만, 물장갑이라 몇 대만 쳐맞으면 승천해 버리는 타입. 롯소 판타즈마는 근처의 적을 현혹시키는 기술이 되었고, "먹을래?"라는 기술로 아군 전체에게 음식을 줘서 회복시킨다. 뭐가 나올 지는 랜덤으로 정해진다. 그 외에도 원작에 있던 자폭기도 있다. 그런데 자폭이 최종기술인 관계로 마미나 사야카에 비하면 데미지 딜링이 좀 딸려서 마녀전에서는 비추.

수수께끼의 마녀결계에서의 성능은 애매하기 짝이없다.(...) 앞에서 말한대로 탱킹과 딜링은 물론이고 서포팅도 어중간한지라 그닥 쓸 일이 없다. 마도카가 사역마 학살전과 회복기 특화, 호무라는 시간정지와 갖가지 고급 지원기 특화, 사야카는 초고효율 근접기로 보스전용, 마미도 마찬가지로 초고위력과 초광범위를 위시한 보스전용. 헌데 쿄코는 특별하게 역할이랄것이 없다.~~애정이 아닌 이상은... 물론 아이템으로 능력치 뻥튀기해주면 쓸 수 있는데 그렇게 하면 호무라 무쌍도 가능하므로...~~

단, 사람들이 흔히 착각하는게 있는데, 엄연히 쿄코는 '''마마마 포터블 내에서 최고수치의 딜링을 자랑한다.''' 특히 쿄코의 최종기는 포터블 내에서 가장 높은 위력인 480. 단순 위력 수치만 따져도 차징을 두번이나 해야하는 마도카의 최종기 슈팅스타와 동급이다.[* 대신 슈팅스타는 범위가 훨씬 넓다. 마도포 내에서 소비 마나가 많은 스킬들은 대부분 이렇게 초고위력에 초광범위를 겸하고 있는게 특징. 사야카의 스파크 엣지 또한 위력은 엄청나지만 범위가 1칸이라서 마나 소비가 크지 않은 것이다.]게다가 쿄코의 기술중 상급기인 "마녀에게 내리는 철퇴"는 마나는 47밖에 안먹는 주제에 위력은 무려 210. 마력 대비 위력비가 1:5정도인데, 이것보다 효율이 좋은 고위력기는 사야카의 스파크 엣지정도가 아니면 찾기 힘들다. 무엇보다 이 기술에는 '''차징이 없어서''' 즉발로 내리 꽂을 수 있다. 만약 호무라의 시간정지+가속 콤보를 연계한다면 쿄코가 이 기술로 먹이는게 가능한 위력 무려 '''1990'''. 이렇게 2000에 근접하는 총위력을 가지는 캐릭터는 쿄코 이외엔 존재하지 않는다. 즉, 쿄코의 진 역할은 어중간한 캐릭터가 아니라 탱킹과 그 외 서포트 기술을 완전히 버리고 초공격형으로 나가는 '''대미지 누커'''가 정확한 말이다.

그리고, 의외로 시나리오에서 고성능 캐릭터이다. 일단 패시브 스킬 덕에 예술가의 마녀에서 짜증나기로 소문난 뭉크를 쳐 밟을 수 있고 앞서 말했듯이 마녀에게 내리는 철퇴를 사용하면 보스가 차징중에 다른곳으로 이동할 걱정을 안해도 되는지라 편하다. 특히 사야카 루트에서 신나게 빛을 발한다

1-2-5. 아케미 호무라

"나의 전장은 이곳이 아니야."

"운명은 분명 바꿀 수 있어!"

주 무기 : 현대 총기류(무속성)

시간의 마법소녀. 애칭은 호무호무(...) 어떤 이유로 마도카를 쫒아다니며 마도카를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하려고 하는 의문의 소녀. 본래 도도하고 차가운 이미지였지만, 어째서인지 팬픽에서는 변태스토커이미지로 타락해버렸다. 타락한 이미지가 대중화되어서인지, 호무라=변태라는 사실이 공식적으로 인정되기까지 한다

모든 기초 스테이터스 자체는 다른 캐릭터에 비해 떨어진다. 하지만 호무라는 마도포 내에서 최종병기급의 성능을 발휘하는데 바로 '''시간정지'''. 서포트 능력이 사기라고 해도 좋을 정도이다. 가속과 시간정지만으로도[* 가속 뒤 시간정지를 쓰면 10턴을 정지시키는데 이 때문에 능력치 노가다만 좀 해도 호무라 혼자 발푸르기스의 밤은 손쉽게 잡을 수 있고, 다른 캐릭터로 교체해도 9턴이므로 외전인 마녀결계도 마력만 좀 아낀다면 손쉽게 깰 수 있다.] 다른 캐릭터들을 압도하는 성능을 가지고 있다. 마나만 충분하면 10번의 공격이 가능한데 이를 다른 말로 하면 '''마나만 충분하면 공격력을 10배로 뻥튀기 할 수 있단 소리'''.

시나리오에서는 호무라의 유일한 단점인 낮은 스펙이 완벽하게 해결되는데 호무라를 주력으로 사용해야 하는 호무라 루트의 경우 호무라 초기레벨이 무려 '''25'''(...)다. 많은 루프를 거쳐 엄청난 경험을 쌓은 설정이 바탕이 된 듯. 고성능 원거리 스킬인 분대지원화기를 쓰기 시작하면 첫 보스인 게르투르트부터 최종보스 발푸르기스의 밤까지 혼자서 죽여버리는 괴물같은 성능을 자랑한다. 그 외에 번외편과 쿄코 루트에서도 25레벨로 등장하지만 전투 기회 자체가 별로 없고 사야카 루트에서 레벨 3으로 등장하지만 애초에 사역마 학살 특화 캐릭터는 마도카라서 별 의미는 없다.

2. 비쥬얼 노벨과 RPG의 결합!

 

애니메이션 수준의 생동감은 느끼기에는 어렵습니다만 그래도 비주얼 노벨이라 생각하시면 충분히 재밌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비쥬얼 노벨이기에 무엇보다 애니메이션 자체에서 다루지 않았던 이야기들이 많이 나옵니다. 특히 FOE로 등장하는 사역마와 마녀들과의 전투는 어렵지만 이기면 성취감을 느낄 겁니다.

3. 플레이어만이 바꿀수 있는 운명!

"이것은 나의 기도, 나의 소원..."

우선 카나메 마도카 편은 1화부터 8화까지의 사실상의 프롤로그인데

마도카가 사야카를 되돌리기 위해 마법소녀가 됩니다. 그리고 뒤늦게 호무라가 나타나서 시간을 되돌립니다.

플레이어는 호무라 루트를 제외하면 큐베 시점(3인칭 관찰자 시점)에서 이야기를 진행해 가는데,

선택지를 올바르게 선택함에 따라서 큐베가 마법소녀의 마녀화를 막을 수 있습니다.

마녀가 되는 것을 막더라도 발푸르기스의 밤을 이기지는 못합니다만...

호무라 루트에서는 호무라가 마녀가 되지 않게 마법소녀들을 설득하는데,

특히 쿄코가 사야카를 설득시키는 장면이 감동적이었습니다.

결국 발푸르기스의 밤을 쿄코,마미,사야카,호무라가 협력해서 퇴치합니다.

애니메이션판의 결말이 영 좋지 않은 데 비하면 이 작품은 그나마 행복하게 끝났던 겁니다.

마법소녀들의 소울 젬은 서서히 오염되겠지만 마녀와 그리프 시드가 존재하는 한

그녀들은 끝없는 싸움을 이어나가겠지만요.

하지만 마도카가 소울 젬을 영원히 빛나게 해달라고 큐베에게 소원을 빈다면?

4. 그 외 이것저것

본 게임 이외의 별개의 게임 모드인 수수께끼의 마녀결계와 도감 모드가 있는데요.

수수께끼의 마녀 결계는 스토리가 없는 단순히 전투만을 즐길 수 있는 모드입니다.

바이오하자드 시리즈의 레이드 모드와 같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그 외에도 게임 클리어시 회수하는 감정 에너지(...)로 상점에서 이벤트 CG, 시나리오, 스킬 등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구입한 CG는 도감 모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평점 및 전체 감상

어렸을 때 애니메이션을 게임화 시킨 작품 중에서 날아라 슈퍼보드 환상서유기를 좋아했지만...

본 작품은 그 이상이었습니다. 더 이상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전 체 평 점
그 래 픽
스 토 리
연 기 력
사 운 드
게 임 성
작 화
재 미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