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부장 호무라☆마기카

2023 군위바베큐축제 성료…관광객 6000여명 몰려

카나메 마도카 2023. 10. 12. 17:58

 

군위군 소재의 삼국유사테마파크에서 열린 ‘2023 바베큐 축제’에 6000여 명의 관광객이 방문해 성황리에 마쳤다. 군위군

‘2023 군위 바베큐 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11일 군위문화관광재단(이사장 김진열 군위군수)은 지난 7~8일 이틀간 삼국유사테마파크에서 열린 ‘2023 바베큐 축제’에 6000여 명의 관광객이 방문해 전년 행사보다 축제장을 찾은 입장객이 60% 늘었다고 밝혔다.

이는 군위만의 차별화된 축제 콘텐츠와 홍보마케팅, 그리고 유료 입장이어서 더욱 값진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축제는 한우·한돈 생산의 원류인 군위를 바베큐 산업의 중심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군위군, 군위문화관광재단, 군위축협, 군위농협, 팔공농협, 군위산림조합 등 군위 특산물 관련 조합과 관계기관이 협업으로 진행해 더욱 의미가 컸다.

축제 기간 모두 28개 부스가 개성 넘치고 차별화된 콘텐츠로 이목을 받았는데, 이는 모두 군위지역에서 생산활동을 하는 업체의 부스여서 관광 만족도를 더 높였다는 평가다.

군위군 소재의 삼국유사테마파크에서 7일~8일가지 열린 ‘2023 바베큐 축제’에 군위 한우 불고기, 군위 한돈, 산채밥, 가시오이 시식행사와 함께, 군위한우 경매행사도 함께 진행돼 관광객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군위군

특히, 군위 한우 불고기, 군위 한돈, 의흥 닭포, 산채밥, 가시오이 시식행사와 함께, 특별한 가격의 군위한우 경매행사도 함께 진행돼 관광객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또, 관광객 대상으로 무알콜 칵테일 체험, 소방관 체험, 도자기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함께 진행됐다.

또한, 첫째 날 개막공연을 한 육중완 밴드는 축제특성에 맞는 퍼포먼스를 선보여 참가자들로부터 갈채를 받았으며, 둘째 날 아메리카인디언 공연팀도 수준 높은 연주를 관객들에게 선보였다.

김진열 군위군수(군위문화관광재단 이사장)는 “축제 현장을 찾아 준 많은 관람객의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바베큐 성지화와 그에 걸맞은 콘텐츠 구성에 심혈을 기울였다. 앞으로도 군위 관광 활성화를 위한 바베큐 공간 마련 및 관람객 만족도 중심 콘텐츠 강화에 공을 들이겠다”고 말했다.